안녕하세요~ 

밤바 스마트 파워 워치 (Bamba Smart Power Watch) 입니다. 이 녀석 이름이 참 길기도 깁니다. 많은 분들께서 밤바 밴드, 밤바 스마트 밴드, 밤바 스마트 워치 등등 정말 많은 이름으로 불러 주십니다. 어떤 분은 "샤오미 미밴드 2세대"냐는 문의도 계셨고요. 어떤 분은 "샤오미 짝퉁(?) 같다는 분도 계셨고요." 


어쨌든 이 녀석은 밤바입니다. Bamba~ 어감 좋지 않나요? 밤바 밤바~ 

밤바 밴드를 보시고 많은 분들이 물으십니다. 

"시간만 보여요?" "샤오미와 동일한 기능에 액정만 붙었나요?" 등등..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뭘요? 

사...사진요^^;


밤바 스마트 파워 워치가 대기 모드일 때 액정에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전자 시계처럼 지속적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근데 어떻게 보이냐고요? 


본체 모듈 우측에 스마트키(Smart Key)라는 녀석이 있습니다. 이 녀석으로 디스플레이가 됩니다. 총 다섯 단계로 나뉘어 화면에 표시됩니다. 하나씩 살펴 볼까요? ~^^~ 


한 번 눌렀을 때 보이는 디스플레이 : 시간 (Time)

시간은 자체 모듈에서 시간, 분을 하나씩 맞출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 제품을 개봉하시면 시간이 거주하시는 현지 시간과 다릅니다. 이 녀석하고 여러분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페어링(연동)을 하시면 휴대폰에 있는 시간 정보를 받아 디스플레이에 표시합니다. 전자 시계처럼 시간과 분을 열심히 눌러서 맞출 필요가 없습니다. 


두 번 눌렀을 때 보이는 화면: 걸음 수 (Step)

얼마나 걸었냐를 표시하는 걸음 수 입니다. Step by Step하시면 하루에 만 보는 충분히 달성하실 수 있으시겠죠? 스마트밴드라 불리는 녀석들에 다 탑재된 기능입니다. 디스플레이 없는 스마트 밴드는 휴대폰에서 앱을 기동해야 볼 수 있었죠. >.< 좀~~ 편합니다. 


세 번 눌렀을 때 보이는 화면: 거리 (Distance)

거리를 표시합니다. 기억하시나요? 앱 내에서 <Setting>에서 개인정보 설정에서 키와 몸무게 등을 입력하시고 '보폭'을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이동 거리가 계산됩니다. 사실 휴대폰GPS로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 여러 가지 운동 관련 앱으로 거리를 잴 수 있습니다. 쓸모 없는 기능일 수 있지만, 축구를 하신다거나 농구와 같은 한정된 장소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또한 팀원 간 누가 많이 뛰어다녔는가도 서로 경쟁하셔도 재밌습니다. 


네 번 눌렀을 때 보이는 화면: 소모된 열량 (칼로리, Calories)

칼로리 소모량은 얼마나 열량을 소비하셨는가를 표시합니다. 이 모듈에서 측정 가능한 부분을 기준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나타냅니다. 다시 말해 걸음 횟수에 의한 소모량입니다. 설마..신체 전체 운동량에 대한 칼로리로 착각하시는 분 안 계시겠죠? 숨을 쉬고 계셔도 칼로리는 소모됩니다. >.< 


다섯 번 눌렀을 때 보이는 화면: 부재 중 전화 및 메세지 알림 (Missed Calls and Messages)

개인적으로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이래저래 공부를 하다가 또는 일을 하시다가 전화를 못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톡 등의 보편화로 정작 오는 텍스트 메세지를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설마, 저 혼자만 텍스트 메세지를 놓치고 있었던 건 아니죠?) 이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화 왔었군'이라는 인지를 할 수 있게요. 


어떤 분은 이거 통화도 되냐고 물으시는데 통화는 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나온 스마트워치(Smart Watch) 구매를 적극 권장합니다. ^^ 


아참 휴대폰을 어디다 두신지 기억이 안 나실 때...! 자주 남의 전화를 빌려서 전화를 하셨던 분들!!!  모듈 본체 우측에 있는 스마트키(Smart Key)라는 버튼을 이용하시어 휴대폰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길게 꾸욱~~ 그럼 휴대폰이 울립니다. (매너, 진동 모드일 땐 Orz)

 

아..그리고...! 

이 제품은 Tawain(대만, 타이완)에서 개발부터 제조까지 하였습니다. 대만산입니다. Made in Taiwan  (어떤 분께서 태국 아니냐고 하시던데... 타이완의 수도는 타이베이입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Bamba Korea 柳大叔